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TV소비전력] TV는 몇 와트의 전기를 사용할까? OLED TV와 LED TV 소비전력 비교

by 더보기 2022. 6. 2.
반응형

[TV소비전력] TV는 몇 와트의 전기를 사용할까? OLED TV와 LED TV 소비전력 비교

 

[TV소비전력] TV는 몇 와트의 전기를 사용할까 OLED TV와 LED TV 소비전력 비교
[TV소비전력] TV는 몇 와트의 전기를 사용할까  OLED TV와 LED TV 소비전력 비교


TV에서 사용하는 소비전력(와트로 측정)을 아는 것이 중요한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.

즉,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추정할 수 있고 정전 시 태양전지를 계속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전기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정전 시 태양전지를 사용하려면 필수 부하를 확인해야 합니다.

즉, 저장된 에너지로 전원을 공급받으려는 가전제품 소비전력을 확인 합니다.


 

TV는 전기를 얼마나 사용할까?


TV가 사용하는 전력량 또는 와트 수(W)는 TV가 무엇을 위해 사용되는지(예: 프로그램을 보거나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경우), TV가 실제로 전원을 껐다가 켰을 때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사실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.
TV의 평균 전력 사용량은 약 100W이지만 사용자 설명서 또는 TV 자체의 스티커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정전 중에 배터리의 저장된 전기로 TV를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축전지는 10kWh의 전기를 담고 있고, 10시간 동안 TV를 시청하는 것은 약 1kWh를 사용합니다.
그리 많지 않은 것 같지만, 백업 전력으로 실행할 때는 에너지 사용에 더 신중해야 합니다.

대신, TV 사용을 줄이고 냉장고에 있는 음식을 차갑게 유지하기 위해 그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남겨두어야 합니다.

반응형
TV는 꺼져 있을 때도 전기를 사용하나요?


모든 전자제품과 마찬가지로 TV도 대기 모드를 유지합니다.
콘센트에 연결된 모든 기술은 항상 전원을 켤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콘센트에서 최소한의 양의 전기를 끌어옵니다.

그러나, 전자 장치를 계속 작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는 0.5W 미만의 대기 전력을 사용하므로 매우 미미합니다.


 

서로 다른 TV 모델의 와트 수, 소비전력 비교


TV의 크기, 화면 크기 및 유형은 TV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양을 결정합니다.

LED/LCD, 플라스마 및 스마트 TV를 포함한 몇 가지 다른 종류의 TV 모델이 있으며, 이 모델들은 모두 다양한 양의 와트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.

 

LED와 LCD TV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LED 조명을 사용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함께 그룹화합니다.

플라스마 TV는 기존의 LED TV보다 LED 조명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.

스마트 TV는 LED와 비슷한 양을 사용하며 인터넷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일반적인 전력 소비량은 TV의 크기와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100W의 전력 소비량은 최신 TV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가정해도 무방합니다.

 

 

 

LG전자의 OLED TV와 LED TV 소비전력 비교

LG전자의 OLED TV 138cm 55인치 OLED TV 소비전력 : 129W
163cm 65인치 OLED TV 소비전력 : 151.5W
194cm 75인치 OLED TV 소비전력 : 241.5W
LG전자의 LED TV 138cm 55인치 LED TV 소비전력 : 86.6W
163cm 65인치 LED TV 소비전력 : 106.9W
189cm 75인치 LED TV 소비전력 : 148.5W
55인치는 LED TV가 OLED TV 대비 약 42W 낮음
65인치는 LED TV가 OLED TV 대비 약 45W 낮음
75인치는 LED TV가 OLED TV 대비 약 93W 낮음

 

 

OLED TV의 픽셀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개별 빛을 방출하는 장치의 수가 증가하고, OLED TV의 전력 소비량 또한 증가합니다.

이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TV가 4K를 넘어 8K로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전기사용량(소비전력)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.

반응형
그리드형

댓글